본문 바로가기
해외표류기

포레스트검프Forrest Gump - 한여름 밤 야외영화관에서

by ♼〠☡♔♕♖♛
반응형

포레스트검프

인생은 하나의 초콜릿 상자 같아

Life is like a box of chocolates

 

폭풍우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나에게 많은 사람이 인생영화로 꼽는 명작 중에 명작, 레스트 검프 상영을 야외 공원에서 한다는 소식을 접하였다.

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

체크인 이후 온라인으로 구매한 티켓 QR를 보여주면 스캔을 진행한다. 이후 공원 일부에 준비된 행사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가방검사를 진행하고 우비를 주었다. 가방검사는 위험물건을 검사하기 위함이기도 하겠지만, 술 반입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인 것 같았다. 외부 음식물을 가지고 들어와도 되지만 술은 내부에서 구매하기를 원하는 것 같다.

 

FYI : 싱가포르에서 이젠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건물마다 가게마다 방문 이력을 트레킹 하기 위해 TraceTogether 사용했었다. 지금은 더는 방문하는 곳마다 체크인하지는 않지만, 특정 장소는 특히 사람이 한 번에 많이 모이는 곳은 체크인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어 다시 앱을 다운을 받았다. 

 

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

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

음식은 이곳이 아닌 다른 곳에서 구매해서 가져올 수 있으나 술은 이곳에서 구매해야 한다.

물, 탄산, 와인, 맥주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다만 와인의 경우 해당 행사를 스폰하는? 혹은 주체하는 업체인 Casillero Del diablo 까사 예로 델 디아블로 테이스팅 이후 원하는 술을 구매할 수도 있다. 다만, 우리가 해당 와인은 편의점에서도 볼 수 있는 나름의 가격이 낮인데도 불구하고 이곳에서는 가격이 높아 엥? 하고 놀라기는 했지만, 행사이니까 분위기에 대한 금액 지불이다 생각하고 구매 완료하였다.

 

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

피자, 핫도그, 과자, 와인 구매해서 잡은 자리에 앉아 대기하며 영화를 보기 전에 먹으면서 친구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두둥..... 구슬 비가 내리는 건 예상하지 못했다... 체크인 이후 우비를 준 이유를 알았다. 집에서 구글 날씨 예보에 비가 있기는 했지만, 영화 상영시간과는 무관한 시간대라 무시하고 가방이 무거운 게 싫어 우산을 안 들고 온  나의 실수였다ㅋㅋㅋ 급하게 우비를 입고 사우나 같이 우비 안은 습기가 차오르는ㅋㅋㅋㅋ 습하고 덥지만, 비가 내리는 그런 상황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

타이밍 좋게 영화 시작 30분 전에 비가 그쳤고 많은 사람이 우비를 벗고 우산을 접고 영화 보기를 집중하였다. 

영화의 시작부터 감동이었던 톰 행크스 Tom Hanks 젊은 날을 오랜만에 만나서인지 오랜만에 예전에 좋아했던 영화를 다시 봐서인지 비 온 뒤 부는 잔잔한 바람과 분위기 때문이지는 알 수는 없지만 행복했다. 

 

 

 

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야외영화관

 

처음 포레스트 검프를 보았을 때 포레스트가 멈추지 않고 달리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극복하였던 장면은 내게 큰 울림을 주었는데 여전히 이 장면은 몇 번을 보아도 울림의 크기와 느낌은 다르지만 나에게 있어 감동적인 장면 중 하나인 것 같다.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  명대사들

 

  • My momma always said "Life is like a box of chocolate. you never no what you're gonna get".

엄마는 항상 말씀하시길 "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단다. 네가 무엇을 얻게 될지 결코 알 수 없으니까 말이다"라고 하셨어.

 

  • Momma always say there's an awful lot you could tell about a person by their shoes. where they're going. where they've been. I've worn lots of shoes. 

엄마는 항상 신발을 보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고 말하셨어. 그들이 어디를 가는지, 어디를 갔었는지를. 나도 많은 신발이 닳아 없앴어요.

 

  • Don't ever let anybody tell you they're better than you. Forrest. If God intended everybody to be the same, he'd have given us all braces on our legs.

한 번이라도 너에게 그들이 너보다 낫다고 말하도록 내버려 두지 마라, 포레스트. 신이 사람을 똑같이 만들었다면, 모두에게 보조 장치를 달게 하셨을 거야. 

 

  • Now, it used to be, i ran to get where i was going. i never thought it would take me anywhere.

 

난 가고 싶은 곳에 가기 위해 뛰었는데 그게 삶의 기회가 될 줄 몰랐어. 

 

  • My Momma always said you got to put the past behind you before you can move on

엄마는 항상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과거를 정리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어요.

 

  • I do not know if we each have a destiny or we are just floating around accidently like a breeze. but i think it's the both. but i think maybe it's both. maybe both is happening at the same time. 

저마다 운명이 있는지 아니면 그냥 바람 따라 떠도는지 모르지만 내 생각에는 둘 다 동시에 일어나는 것 같아. 하지만 내 생각에는 둘 다 맞는 것 같아. 두 가지 동시에 일어나는지도 모르지. 

 

 

 

인생 사는 거 쉬운 거 없다고 하지만 나는 왜 유독 남들보다 더 힘들고 더디게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느냐고 자신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원망할 대상을 찾아보기도 하고 나 자신을 자책하기도 했던 과거를 돌아보고 지금 나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보면 삶에 있어 기회는 아무에게 주어지는 게 아니며 내가 헤매고 힘들어하던 시기는 저점 다지기 시기였나 싶은 요즘

 

메모장에 기록해둔 마음에 문구들을 다시 한번 보게 된다.

  •  가장 짙은 어둠도 가장 흐린 빛에 사라지며 믿고 있는 신념이 있고 도망가지 않고 버틸 수 있는 용기가 있으면 결국은 그 유리벽에 파도가 부서지듯이 어려웠던 시기들도 해소되는 순간이 온다. 
  • 나를 세차게 흔들었던 칼바람의 기억조차, 나를 한 단계 자라게 한 성장통이었으며 그래서 그 또한 감사하려 한다.
  • 인생은 폭풍이 지나길 기다리는 게 아니라 그 빗속에서 춤추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  삶을 사랑하기 위해 살아라 Live life for the love of life

 

 

앞으로 어떤 일이 내 인생에 펼쳐질지 알 수는 없지만 기대해보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